1. Home
  2. News
  3. <쿠사마 야요이: 무한의 세계> 가수 솔비에 이어 도슨트, 큐레이터, 베스트셀러 작가까지! 문화 예술계의 쏟아지는 극찬 화제!
0

<쿠사마 야요이: 무한의 세계> 가수 솔비에 이어 도슨트, 큐레이터, 베스트셀러 작가까지! 문화 예술계의 쏟아지는 극찬 화제!

0

<쿠사마야요이: 무한의세계>독보적인작품들로차별과편견을깨고여성작가최초, 최고의자리에오른현대미술의살아있는거장쿠사마야요이의마법같은작품세계를그린영화. 오는 12월 개봉 소식을 전하며 쿠사마 야요이와 그의 작품을 사랑하는 문화 예술계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화제작이다. 지난주, 국내 대표 아트테이너 솔비(권지안)의 감동 극찬이 공개되어 영화를 향한 기대감이 더욱 폭발적인 가운데, 국내 유명 미술계 셀럽들의 찬사까지 더해져 이목을 집중시킨다.

먼저, 독창적인 해설로 인기를 끌고 있는 도슨트 정우철은 “’그럼에도불구하고나아간다쿠사마야요이의내레이션이오래기억남는다. 아름답지만무언가강박이느껴지는, 그리고다시돌아보게되는매력이어디서나오는지궁금했던나에게작가의언어를이해할있게만들어준영화. 이렇게명의작가가마음에들어왔다며 강박과 트라우마에서 비롯된 쿠사마 야요이의 예술 세계를 이해할 수 있는 영화였다고 밝혔다. 또한 <쿠사마 야요이: 무한의 세계>를 보고 그의 열렬한 팬이 되었다고 전해 영화를 향한 궁금증을 끌어올린다. 현재 [장 미쉘 바스키아 – 거리, 영웅, 예술] 전시 해설을 맡고 있는 국내 대표 여성 도슨트 한이준도 영화에 힘을 보탰다. 한이준 도슨트는 오늘날우리에게무한의세계를보여주기까지그가걸어온시간을만날있는영화. 우리가몰랐던쿠사마야요이의이야기까지직접그의목소리로들어볼있는영화. 어떤상황에서도누구보다용감했던그의결정이인상적이다라고 차별과 편견을 무너뜨린 동양인 여성 아티스트 쿠사마 야요이의 행보에 큰 감명을 받았다고 전했다. 큐레이터 안주휘 역시 여성으로서그리고명의예술인으로서살아가고있는시점에많은생각을하게만든영화. 개인의자전적세계를예술가의세계로확장시키고, 우리가살고있는동시대의세계를무한의세계로확장시켜나간그의신념과열정이많은용기를준다. 표현력에있어누구나그와같은예술가가없지만, 나를포함한우리모두는자신만의세계를지켜나가는힘이있을거라믿는다며 현재를 살아가고 있는 여성들에게 귀감이 될 위대한 여성 아티스트 쿠사마 야요이의 눈부신 이야기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미술 팟캐스트 1위, 33주 연속 예술 분야 베스트셀러를 기록한 [방구석 미술관] 조원재 작가도 <쿠사마 야요이: 무한의 세계>를 응원했다. 조원재 작가는 쿠사마의삶과예술이궁금하다면, 그에대한답을것이다. 쿠사마의호박만알고있었다면, 쿠사마예술의다양한면모를발견하게것이다며 쿠사마 야요이를 잘 모르는 사람들도 쉽게 볼 수 있는 대중적인 작품이며, 그의 인생과 작품 세계에 대해 잘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 전했다. 또한 예술여행 기획 전문가, 네이버 오디오 클립 [아츠쌀롱] 강정모 대표는 쿠사마야요이를완전히이해하게해준영화. 화가의삶과예술을다룬영화최고!”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지금까지 예술가의 삶과 작품을 다룬 영화는 많았지만, 단연 최고의 작품은 <쿠사마 야요이: 무한의 세계>라며 압도적인 찬사를 보내온 것. 실제로 쿠사마 야요이를 조명한 최초의 영화답게 <쿠사마 야요이: 무한의 세계>는 그가 현대 미술의 살아있는 거장이 되기까지 걸어온 피나는 노력과 아름다운 발자취, 그리고 [호박], [무한 거울의 방], [무한 그물] 등 전 세계가 사랑한 명작과 작품 세계를 볼 수 있는 유일한 영화로 올연말, 관객들에게 최고의 선물이 되어줄 것이다.

국내 미술계 셀럽들도 무한한 찬사를 보내온 연말 최고의 기대작 <쿠사마 야요이: 무한의 세계>는 오는 12월 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